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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Petter(펫터)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Petter(펫터)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Petter(펫터) 어플리케이션과 사이트(www.petter.co.kr)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펫시터 중개 서비스를 이용자(이하 ‘회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사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 : 아이디(ID)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 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8자리 이상 16자리 이하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펫시터 :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를 제공할 의사로 가입하고, 회사가 별도로 승인하여 펫시터 목록에 등록된 회원을 말합니다.
8)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 펫시터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의뢰인 :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직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등의 직접 교환을 통해 일어난 개인 간의 거래를 말합니다.
11) 중개서비스 : 회사의 서비스(Petter 어플리케이션)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2) 사전만남 : 펫시터와 의뢰인이 계약내용을 수행하기 전에 만남을 갖고 펫시터와 위탁 반려견에 대한 성향을 파악 및 정보를 획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펫터의 정식 서비스는 아니며, 펫시터와 의뢰인의 자율적인 선택사항입니다.
13) 의뢰계약 : 펫시터가 제공하는 펫시팅 서비스를 의뢰인이 구매하기 위해 펫시터와 의뢰인이 상호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위 2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Petter(펫터)가 운영하는 사이트와 모바일에 공시함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변경 전 최소 7일간 (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변경 전 30일 이상) 변경 전 내용과 변경 후 내용을 비교하여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하고 고지기간 경과 후 약관의 효력이 발생 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특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특별약관에 동의한 후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특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특별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2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의뢰인 또는 펫시터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펫시터와 의뢰인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펫시터 또는 의뢰인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펫시터가 제공하는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모든 예약은 회원 자신의 위험부담으로 체결된 것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인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Petter(펫터) 회원가입 시 ‘동의’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일반회원 가입시 - ID(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펫시터 가입시 - 일반회원 가입정보, 위치, 정산 계좌 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연락처

2. 회사는 회원가입 이후 위 1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시 : 본인 사진, 반려동물에 관한 정보, 닉네임, 펫시팅 서비스 제공 유형, 기타 펫시팅 서비스 관련 상세 정보 등)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계약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도용하여 가입을 한 회원은 계정이 삭제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권리를 일체 주장할 수 없고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8조에서 정한 필수기재항목을 사실대로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하여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2) 만 19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당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 승낙이 타 이용자 또는 회원의 정당한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할 것으로 판단되거나 회사의 정당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검, 경찰 등의 유권기관, 소비자보호기관, 개인정보 소유자로부터 이용승낙 중지 및 유보가 접수된 이용신청의 경우
6) 이 약관 제 25조에 기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前)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기타 부당한 이용신청 또는 위법한 이용신청으로 확인된 경우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와 앱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 앱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아이디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중요사항을 고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게 이용이 되고 있는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목적이 위반되거나 벗어난 이용이 확인되는 즉시 관련 이용자에게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유의 소명이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련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적 장치의 운영 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 내용을 제공 할 수 없을 때 회사는 회원들에게 이를 즉시 알립니다. 만일 회원이 자신의 거래 내용을 서면(이메일은 제외)으로 제공받기를 원한다면, 회원 본인의 아이디, 확인하고자 하는 거래정보(거래번호, 가격, 결제일 등) 등을 명시한 서면자료를 아래 주소지로 등기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131 BYC 하이시티 빌딩 B동 701호,
(주)너울정보 Petter(펫터) / E-mail : petter@petter.co.kr

제 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과 실명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권리일체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로 회사가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가 회원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허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회사의 결제시스템이 아닌 다른 결제를 통한 직거래 시도를 하는 경우 회사의 페널티 정책에 따라 경고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8. 욕설, 성인물, 비난, 악용, 저작권 위반, 광고성, 스팸, 폭력, 사기 등의 적절하지 못한 행위는 제제 대상이며, 사용계정 탈퇴처리 및 IP 접속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거나 본인의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고 위협을 가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 사이트, 앱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회사의 주문 및 결제시스템이 아닌 다른 방법의 결제를 요구하거나 받아들일 경우
8)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다른 웹 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
10)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3)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5) 기타 관련법령이나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6) 의뢰인 회원이 맡긴 반려동물을 의뢰인 회원 또는 펫시터 회원이 유기하는 행위

제 14 조 (납세 의무 협조)

회사는 납세의무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5조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1. 일반적으로 회사는 회원에게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 간 반려동물의 펫시팅 서비스를 의뢰하고 승낙할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고, 안전한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회사 또는 전문 업체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연결하고, 결제대금의 보호, 펫시터 보상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칩니다.
2. 이벤트 등 기타 이유로 회사가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서비스 상세보기 아래에 상호(회사명)를 ‘Petter(펫터)’로 표기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 간 반려동물의 펫시팅 위탁 의뢰 및 수용이 이루어지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지는 반려동물의 펫시팅 위탁 의뢰 및 수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의뢰의 이행, 취소,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과 회원 간에 수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는 거래 진행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펫시터의 목록과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공, 품질, 조건, 적법성 또는 적합성에 포함되는 내용을 제어 및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간에 이루어진 반려동물의 펫시팅 위탁 의뢰 및 수용에 대한 계약과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소정의 중개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6."회원"의 게시물에는 회원과 “Petter(펫터)” 사이에 직거래를 유도할 수 있는 전화번호, 이메일, 카카오톡 아이디 등의 정보를 올릴 수 없습니다. 직거래가 의심되는 게시물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를 요청하거나 직권으로 삭제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 혹은 탈퇴 및 영구 제명을 시킬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반려동물 펫시팅 위탁 중개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Petter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 간에 반려동물의 펫시팅 위탁 의뢰 및 수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펫시터 정보 검색 서비스 : 효과적인 검색을 위하여 지역과 상세옵션을 설정하고 이를 검색결과에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2) 결제대행 연결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Petter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 또는 외부 PG사의 결제시스템을 연결해 서비스 이용수수료와 의뢰비용을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3) 안전거래 서비스 : 회원 간에 이루어진 반려동물의 펫시팅 위탁 의뢰 및 수용에 대한 거래를 함에 있어서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종료 시까지 결제된 비용을 회사에서 보관함으로써 서비스 문제 발생 시 펫시터에게 의뢰비용 지급을 방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기타 서비스 : 고객센터, 1:1 문의 게시판,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3. 펫시터 보상제 : Petter(펫터) 펫시터 보상제는 회사 내부의 자체적인 프로그램입니다. 펫시터에 적용된 보상제에 따라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를 수행하는 동안 펫시터 보상제 약관에 명시된 내용에 맞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또는 완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8조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계약 체결 및 의뢰비용 결제)

1.‘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계약은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비용과 조건에 의뢰인이 동의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펫시터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의뢰인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의뢰비용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의뢰비용의 결제와 관련하여 의뢰인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의뢰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의뢰인의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계약 체결 내용을 ‘예약정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의뢰계약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5. 회사는 의뢰인이 의뢰비용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의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진행)

1. 의뢰인은 펫시터가 ‘반려동물 펫시팅 서비스’의 의뢰진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전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예약하기’ 항목을 기재함으로써 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2. 펫시터는 의뢰인과 서비스 최소 3일 전까지 사전미팅을 갖고, 맡게 될 반려동물의 성격, 병력, 공격성 등을 파악하는 사전 미팅은, 권유사항으로 의무사항은 아닙니다. 다만, 3일전 사전미팅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보상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만일 사전미팅 진행 결과 펫시터가 위탁 반려동물에게 최선의 선택이 아니라고 양측이 합의하면, 의뢰인은 예약을 취소하고 취소 수수료를 공제한 펫시팅 결제금액은 의뢰인에게 환불됩니다. (동의여부 체크)

4. 펫시터가 결제된 의뢰계약에 있어서 사전협의 없이 약속된 날짜에 의뢰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와 의뢰인은 펫시터에게 선 결제 된 의뢰비용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 청구하고 계정 정지가 가능합니다. (단, 펫시터가 약속날짜를 사전에 협의하고자 했으나 의뢰인이 협의하지 않음으로 인한 문제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펫시터는 이러한 스케줄 협의를 의뢰인에게 최소 계약이행 7일 전까지는 요청해야 하며, 급하게 성사된 당일 위탁계약의 경우 날짜 변경에 대한 협의가 불가합니다.)

5. 펫시터가 펫시팅을 완료한 경우, 의뢰인은 5일 이내에 완료에 대한 응답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응답에는 ‘시팅완료 확정’, ‘시팅완료 보류’ 가 있으며 5일 이내에 응답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시팅완료 확정’처리 됩니다. 관련 기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팅완료 확정 : 펫시터가 무사히 펫시팅을 완료하고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무사히 의뢰인에게 돌아왔을 경우 표시되는 상태로 시팅완료확정 요청에 대해 의뢰인이 응답하여 ‘시팅완료 확정’ 처리하거나 5일 이내에 응답하지 않아 자동으로 ‘시팅완료 확정’ 처리가 되는 경우 회사가 보관하던 의뢰비용의 수수료를 제하고 펫시터에게 정산하게 됩니다.
2) 시팅완료 보류 : 의뢰가 진행이 되었으나 특별한 사유로 인해 의뢰기간이 지났음에도 ‘시팅완료 확정’ 처리되지 않은 상태로 시팅완료 확정 요청에 대해 의뢰인이 응답하여 ‘시팅완료 보류’ 처리할 경우 표시되며 회사는 적절한 절차를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중재를 하게 됩니다. 해당 상태로 표시된 의뢰에 대한 의뢰비용은 ‘시팅완료 승인’ 처리가 될 때까지 정산이 보류됩니다.
6. 의뢰인과 펫시터 사이에 의견 조정이 되지 않는 경우 운영자는 해당 의뢰계약 건을 분쟁조정거래로 변경합니다.
7. 위탁기간의 종료 시점에 의뢰인이 반려동물을 데려가지 않는 경우, 펫시터는 종료일로부터 최장 1주간 의뢰인의 반려동물을 보호해야 합니다. 보호기간 동안 발생한 비용은 해당 펫시터의 펫시팅 서비스 비용 기준과 동일하게 산정되어 의뢰인에게 청구됩니다.
8. 의뢰인이 위탁 기간 종료 후 1주일이 되는 시점까지 연락이 되지 않고 반려동물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해당 반려동물은 유기견 보호소로 보내지게 됩니다. 회사는 이 과정에 있어 발생하는 모든 비용과 더불어 이로 인해 회사의 대내외적인 이미지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 의뢰인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유사 사례의 재발방지를 위해 서비스 이용 고객에 해당 의뢰인의 정보와 반려동물 유기사실에 대해 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뢰인은 동물 유기나 학대 등 관련 법률의 적용대상이라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9. 펫시터가 펫시팅 서비스를 진행하던 중 펫시터와 제3자의 고의, 과실(경과실 포함)에 의한 사건, 사고로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실종되거나 사망하는 경우 펫시터 보상제도가 적용 불가능하며, 책임소재는 온전히 펫시터 개인에게 있습니다.

제 20조 (의뢰 취소 및 환불)

1. 의뢰인은 결제를 완료한 의뢰 건에 대해 펫시터와 상호 합의하여 의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의뢰 취소가 확인되면 결제된 의뢰비용을 의뢰인과 연락하여 의뢰인의 계좌를 확인한 후 해당 계좌로 환불조치 하게 됩니다.
3. 의뢰인이 취소된 의뢰에 대해 결제된 의뢰비용을 환불 요청하는 경우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정보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신용카드 : 신용카드 결제취소 (필요정보: 주문번호)
2) 계좌이체 : 계좌이체 결제취소 (필요정보: 주문번호)
3) 무통장(가상계좌) : 환불계좌로 환불 (필요정보 : 주문번호, 환불계좌, 환불계좌 은행명)
4. 의뢰인이 예약하고 결제를 한 의뢰 건에서 특별한 사유 없이 의뢰인의 귀책 사유로 의뢰의 취소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요청 시점으로부터 의뢰진행 시작 일까지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정책이 적용됩니다.


- 의뢰자 취소
1) 결제 승인후 7일 전까지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예: 1월1일 결제승인, 1월 7일취소시) 의뢰비용 100% 환불 가능
단, 예약확정 후, 시팅3일 전 취소 요청시에는 의뢰비용 50% 환불 가능하며,
예약확정 후 시팅 1일전 취소 요청시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합니다.

2) 결제 승인후 7일 이후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예:1월1일 결제승인후 1월 8일 취소시)
의뢰 취소 및 의뢰비용 50% 환불 가능합니다.


-펫시터 취소

1) 펫시터가 예약확정 후 펫시팅을 취소하는 경우 결재금액의 2배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펫시터의 귀책사유로 인한 의뢰 취소에 관한 규정은 Petter(펫터) 이용약관(제 31조 손해배상)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시터는 의뢰인의 결제 완료후 그로부터 예약확정을 3일(72시간이내)에 하지 않을 경우 결제가 “자동취소” 되어 예약이 취소됩니다. 반드시 3일 이내에 예약건을 확인하고 예약확정을 할 것인지 시팅 취소를 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제 21조 (안전거래 서비스)
1.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의뢰인이 지급하는 의뢰비용을 예치하고, 의뢰진행이 완료된 후 의뢰비용을 펫시터에게 지급함으로써 의뢰인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의뢰인이 의뢰진행이 완료된 후 ‘시팅완료 확정’ 항목을 클릭할 경우, 확정한 날로부터 최소 7일 이후 가장 가까운 수요일(첫째, 셋째 주) / (영업일 기준 법정공휴일 및 주말 제외)이내에 펫시터에게 의뢰비용을 지급합니다. 의뢰인이 의뢰완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완료에 대한 응답(시팅완료 확정, 시팅완료보류)을 하지 않는 경우 5일이 초과되는 시점에 자동으로‘시팅완료 확정’ 처리되어, 그로부터 최소 7일 이후 가장 가까운 수요일(첫째, 셋째 주) / (영업일 기준 법정공휴일 및 주말 제외)이내에 펫시터에게 의뢰비용을 지급합니다.

제 22 조 (게시물의 관리)

1. 펫시터 등록 요청 시 홈페이지에 노출될 내용 및 이미지가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관리자가 내용 및 이미지를 수정하거나 다시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 없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펫시터 인증 정보는 펫시터의 요청에 의해 성명과 인증관련서류와의 일치 시 부여되는 정보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문제의 피해 보상은 하지 않습니다.
4. 회원 간 주고받는 메시지는 직거래 피해 방지 및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관리자의 필터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제 23조 (게시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게시물을 복제/전송/데이터베이스 제작 등의 형태로 이용 및 제휴 사이트와 언론기관 등에 제공하는 것과 서비스 내에서 다른 회원이 본인의 게시물 등을 스크랩 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제 또는 전송 등의 형태로 이용하는 것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서비스(Daily)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가 마케팅 및 광고 목적으로 해당 게시물의 이미지를 변경 및 배포 가능하다.”는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게시물을 언론기관 등에 제공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 아이디 이외 별도의 회원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와 앱 이용 중 전송된 파일과 콘텐츠 사용 시에 발생한 어떠한 피해에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 2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서비스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이를 위하여 게시물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원이 게시물을 등록할 당시 또는 회원정보 상의 선택사항(스크랩, 담기, 검색 허용 등)을 통하여 추가로 허락한 범위 내에서의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그 범위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및 제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 검색 서비스 등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제휴사에게 필요한 자료 (게시물 제목 및 내용, 게시자ID, 게시일, 조회수 등)를 복제, 전송하는 것. (단 이 경우 제공한 자료는 회사가 지정한 목적 이외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등록한 Daily상의 게시물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 SNS에 올려 질 수 있으며 홍보를 위해 쓰일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 경우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5조 (정보의 제공)

1.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중개수수료,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화면 및 홈페이지, 앱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수수료)

1.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르는 서비스 중개수수료를 부과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의뢰비용의 9%로 책정되어 펫시터에게 부과됩니다.
3. 펫시터는 시팅완료 후 의뢰비용의 9%를 차감한 금액을 수익금으로 정산 받게 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와 제공내역, 이용방법이 변경되는 경우, 기타 회사의 사정에 따라 각 서비스의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수수료는 변경된 수수료가 적용되는 날부터 결제되는 거래 건에 대하여 적용합니다.

제 28조 (펫터 보상제)

1. Petter(펫터) 보상제(이하 ‘보상제’)는 회사 내부의 자체적인 보상제도로서 Petter 앱 내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뢰 계약하고 진행하는 동안 보상제에 명시된 내용대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의뢰인과 펫시터의 분쟁 결과를 참고하여 거래수수료를 제외한 펫시팅 금액을 의뢰인에게 환불 또는 펫시터에게 지급한다.

2. 관련 법령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는 시작되거나 종료된 보상제를 수정할 권리가 있으며 사전 예고 없이 보상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2항과 같이 사전 예고 없이 보상제를 종료할 경우 이를 통지하고 통지된 시점까지 진행 중이거나 요청된 보상제까지만 기존 보상제의 내용에 따라 처리됩니다.

4. 회사가 보상제의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에 대한 내용을 사이트와 앱 내에 공지하거나 통지하고 변경된 내용의 발효일 이전에 제출된 모든 요청 건은 기존 보상제의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보상제의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와 앱에 보상제 변경에 관한 게시 또는 통지가 된 이후에도 사이트와 앱을 계속 사용할 경우 수정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펫시터와 의뢰인 간에 개인적으로 일어난 직거래로 인한 사고 및 문제 발생 시 Petter(펫터) 보상제는 일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9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최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회원이 해지 신청을 하여 이용계약이 해지 처리될 경우 수익금 등은 즉시 소멸 및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4. 이용계약을 해지한 당일은 재가입이 불가능하며, 해지한 아이디(ID)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5.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등록한 서비스 게시 글은 일체 삭제됩니다. (단, 타 회원과 관계된 리뷰 및 메시지는 이에 해당하지 않으며 거래내역은 관련법에 따라 5년 동안 보관됩니다.)

제 30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및 닉네임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가.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다.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라.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사진, 음원, 기타 영상자료를 업로드 한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1조(손해배상)

1. 회사와 펫시터는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계약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소비자, 소비자단체, 관공서, 기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의 청구, 제소, 행정조치, 기타 법률상의 책임을 부담하게 될 경우 회원은 회사를 방어하고 면책시키며 일체의 피해, 손실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집니다.
3. 펫시터가 결제된 의뢰계약에 있어서 사전협의 없이 약속된 날짜에 의뢰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펫시터에게 선 결제 된 의뢰비용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 청구하고 계정 정지가 가능합니다.
4.펫시터와 의뢰인 사이에 발생한 분쟁의 책임은 당사자 간에 있으며 회사는 이에 책임의 의무가 없습니다. 단, 위탁기간의 종료 시점 7일 이후에도 의뢰인이 반려동물을 데려가지 않는 경우 펫시터는 부득이 입양을 주선하며, 입양이 어려울 시 유기동물 보호소에 보내질 수 있습니다.
5. 펫시터가 펫시팅 서비스를 진행하던 중 펫시터와 제3자의 고의, 과실(경과실 포함)에 의한 사건, 사고로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실종되거나 사망하는 경우 펫시터 보상제도가 적용 불가능하며, 책임소재는 온전히 펫시터 개인에게 있습니다.

제 32조(면책조항)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중개시스템만 제공할 뿐, ‘펫시터의 펫시팅 서비스’에 관한 정보 또는 의뢰인과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펫시터와 의뢰인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는 책임 당사자(펫시터 또는 의뢰인)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중재의 역할로 개입할 수 있으며, 펫시터와 의뢰인은 고객센터 결정을 신의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펫시터의 펫시팅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및 통신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나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또는 허위로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물품거래 등의 거래를 통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34조 (조사권)

1. 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손상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서비스 개선방향에 따라 개정이 가능하며 개정된 약관은 공고 30일 이후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Petter(펫터)" (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위치정보 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가 제공하는 위치정보를 전달받아 아래와 같이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1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위치정보를 저장한 게시물, 사진 등의 모바일 메신저 기능

(2) 회원 개인위치정보를 포함한 검색결과 또는 지역정보, 광고정보 등의 제공 서비스



제4조 (위치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합니다.

펫시터가 본인의 위치등록을 시터등록 3단계에서 직접 주소검색을 통하여 입력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휴대형 단말기 등의 통신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수집 범위 및 이용약관의 내용 중 일부 또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 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하여 동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단, 동의의 일부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한 제공사실 확인 자료에 한합니다.



제 7조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보유근거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16조 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으로 기록,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제 8조 (개인위치정보 제3자 제공 시 즉시 통보)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당해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제3자 제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 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정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다만,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개인위치정보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0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위치기반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손해배상)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분쟁의 조정 등)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정보주체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분쟁의 조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조정의 신청 등)의 규정에 의하여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 제2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12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6년 12월 0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상 호 : Petter(펫터)

2. 대 표 자 : 김정엽

3. 연 락 처 : petter@petter.co.kr